【KBO프로야구】05월02일 KIA vs 한화 한국야구 생중계,스포츠분석,스포츠중계
작성자 정보
- 화이트 작성
- 작성일
컨텐츠 정보
- 12 조회
- 목록
본문
선발 투수
KIA : 아담 올러(4승 1패 3.50)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. 26일 LG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올러는 낮 경기의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. 3월 30일 한화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지금의 올러는 확실히 영점이 잡힌 느낌이 있다.
한화 : 엄상백(1승 3패 5.40)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. 25일 KT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엄상백은 드디어 시즌 초반의 부진을 벗어났다는게 반가운 부분이다. 작년 KIA 상대의 투구를 기록한다면 기대치는 QS 정도가 될 듯.
선발 : KIA의 미세 우위
불펜진
KIA : 황동하의 4.2이닝 2실점 이후 잘 버티다가 최지민이 무너지면서 단숨에 5실점. 그대로 경기를 박살내버렸다. 추격조와 승리조의 차이를 여실히 보여주는 경기라고해도 좋을듯. 지금보다 추격조가 더 잘 버텨줘야 한다. 하루의 휴식은 분명 정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.
한화 : 류현진의 7이닝 2실점 호투 이후 한승혁과 김서현은 2이닝을 삭제해버렸다. 특히 김서현은 포스만큼은 오승환 레벨로 보여주는 중. 우천 취소 덕분에 한승혁과 김서현을 모두 활용할수 있다는건 한화에게 있어서 최고의 선물이다.
불펜 : 한화의 우위
타격
KIA : 라일리 톰슨의 긁히는 날에 당하면서 5안타 완봉패를 당했다. 팀 타선을 이끄는 김도영이 봉쇄를 당하니 어떻게 답이 나오지 않았던 경기라고 해도 좋을 정도. 그러나 한번 쉬어 갈때가 되긴 했었다.
한화 : 치리노스에게 단 1점으로 막혔지만 이후 김진성과 배재준 상대로 황영묵의 역전 2점 홈런 포함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렸다. 홈에서 강력한 모습을 이어간다는 점은 고무적인 부분. 특히 후반 집중력이 상당히 눈에 띈다.
타격 : 막상막하
승패 분석
한화는 그야말로 하늘이 돕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다. 불펜 운용이 힘든 날 비가 온건 정말로 한화에게 도움이 되는 포인트. 최근 올러의 투구는 분명히 좋은 편이고 홈 야간 경기라는 강점도 있다. 물론 엄상백이 직전 경기에서 살아나긴 했지만 KIA가 직전에 만난 투수는 하필 라일리고 이는 KIA 타선에게 엄상백 공략의 난이도가 조금 낮아짐을 뜻한다. 선발에서 앞선 KIA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.
※ 잡자 3줄요약
예상 스코어 5:3 KIA 승리
승1패 : KIA 승리
핸디 : 한화 승리
언더 오버 : 언더
5이닝 승패 : KIA 승리